"사계절 내내 꽃피울게요"…'5인' 다이아, 청순하게 돌아오다

[현장] 걸그룹 다이아 미니 6집 '플라워 포 시즌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
'우와' 이후 1년 3개월 만에 컴백
타이틀곡은 '감싸줄게요'…'그 길에서'로 만난 이기용배와 재회
정채연-솜이 없이 5인 유닛으로 하는 첫 활동

10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걸그룹 다이아의 미니 6집 '플라워 포 시즌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왼쪽부터 예빈, 주은, 기희현, 유니스, 은채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우우'(WooWoo), '우와' 등으로 복고풍과 걸크러시 콘셉트를 택했던 걸그룹 다이아가 노선을 다시 돌려 '청순'하게 돌아왔다. 어느덧 데뷔한 지 햇수로 6년차가 되는 다이아는 과연 '청순 콘셉트'를 잘 소화할 수 있을지 염려했다면서도, 썩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10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다이아의 6번째 미니앨범 '플라워 포 시즌스'(Flower 4 season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해 3월 미니 5집 '뉴트로'(NEWTRO)를 낸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컴백이다. 그동안 7명 완전체로 활동해 온 다이아는 이번 활동에서 이례적으로 '유닛'을 감행했다. 정채연과 솜이가 빠진 채, 기희현·예빈·은채·주은·유니스 5명만 활동한다.

그래서 이날 쇼케이스에서도 정채연과 솜이의 부재 이유에 관심이 집중됐다. 리더 기희현은 멤버들의 '자율적 참여'에 의해 이 같은 활동 방향이 정해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정채연과 솜이는) 개인적인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았다"면서도 "본인 의사를 제일 존중했다"라고 강조했다. 다음 앨범 활동 땐 같이할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주은, 예빈, 은채, 유니스, 기희현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다이아의 미니 6집 앨범명은 '플라워 포 시즌스'다. 유니스는 "사계절 내내 꽃피우겠다는 저희 포부를 담은 앨범"이라고 말했다. 타이틀곡은 '감싸줄게요'다.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 위에 파워풀한 리듬이 가미된 '다이아표' 댄스곡이다. 미니 2집 타이틀곡 '그 길에서'를 프로듀싱한 작곡가 이기용배와 다시 만났다.

은채는 "'그 길에서' 때는 약간 풋풋한 소녀의 감성이라면 ('감싸줄게요'는) 좀 더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는 그런 곡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은채는 '감싸줄게요'의 핵심은 가사라고 짚으며 "저희 에이드(팬클럽) 분들이 저희를 오래 기다려 주시기도 했고, 뭔가 팬분들한테 하는 말인 것 같아 에이드 생각이 많이 났다. 녹음하면서 되게 울컥했다"라고 돌아봤다.

유니스는 그동안 '그 길에서' 같은 곡을 또 해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멤버들끼리도 자주 나눴다며, '그 길에서'를 들었을 때 '드디어 올 게 왔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이어 "저희는 자신 있게 했던 것 같고, 이기용배 님도 '너희 너무 많이 늘었다!'라고 칭찬 많이 해 주셔서 정말 즐겁게 작업했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기희현은 "어떻게 보면 (이번 곡이) 다시 청순으로 돌아오는 콘셉트"라며 "어느덧 데뷔 6년차가 되어서 이런 청순함과 발랄함을 살릴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많이 했다. 뮤직비디오 찍고 안무하면서 나쁘지 않다, 잘 소화했다고 저희끼리는 느낀다"라고 말했다.

다이아의 미니 6집 타이틀곡은 '감싸줄게요'다. '그 길에서'를 프로듀싱한 히트메이커 이기용배가 작업한 곡이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플라워 포 시즌스'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데일리'(Daily), '네게로'(路), '아무도 몰래'와 '데일리'-'감싸줄게요'의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6곡이 담겼다. '데일리'는 일상생활에서 영감을 받은 에피소드로 사랑하는 사람의 소식을 궁금해하는 마음을 재치 있게 표현한 곡이다.

'네게로'는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꼭 잡고 거닐고 싶은 풋풋한 소녀의 마음을 담은 미디엄 템포 곡이다. 주은의 자작곡이다. '아무도 몰래'는 예빈의 자작곡으로, 비 오는 날 우산을 써도 어쩔 수 없이 옷이 젖는 것처럼 이별 후 잊으려 해도 슬픔에 젖는 마음을 표현했다.

다이아의 6번째 미니앨범 '플라워 포 시즌스'는 오늘(10일) 저녁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다이아의 6번째 미니앨범 '플라워 포 시즌스'는 오늘(10일) 저녁 6시에 정식 발매된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